본문 바로가기

Life

정주행 필수!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연애의발견

안녕하세요. 조이입니다.

오늘은 저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 이어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드라마 장르중에 정주행을 하려하거나 설렘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대부분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나, 영화를 찾고 계십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주행하기 좋고, 설렘을 느낄 수 있는 드라마 '연애의 발견'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본 정보

출처 - KBS 공식홈페이지, NAVER 방송프로그램 정보

편성 : KBS2 2014. 08. 18. ~ 2014. 10. 07. / 방영종료 16부작

제작진 : 김성윤, 이응복(연출), 정현정(극본)

시청률 : 7.7%(최고 시청률)

등장인물 : 정유미(한여름), 에릭(강태하), 성준(남하진)


연애의 발견 줄거리 (스포 주의!)

약 5년간의 연애을 끝낸 한여름(정유미)과 강태하(에릭)는 시간이 지나 우연한 계기로 둘은 호텔에서 마주치게 됩니다. 하지만 과거의 연애를 끝내고 남하진(성준)과 새로운 연애를 하고 있는 여름에게 강태하는 미련의 마음이 남아있었고, 그런 강태하가 여름에게 다가가며 드라마는 시작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연애의 발견 드라마를 다 본 후 드라마를 볼 때는 하지 못했던 생각이지만 저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현재의 연인에게 과거의 연인이 다가오는 것 만큼이나 슬픈일이 있었나 생각을 했습니다. (너무 강태하가 나쁜데..)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연애의 발견>

본론으로 돌아가서 서른 둘의 한여름은 남하진과 새로운 사랑을 하며 연애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남하진의 캐릭터는 착하고 믿음직스럽고 잘생기기까지한 최고의 남자인데 드라마 1화 도중 호텔에서 선을 보게 됩니다. 그걸 친구를 통해 알게 된 여름은 맞선 장소의 찾아가서 강태하를 마주치게 됩니다.

둘은 우연한 계기로 핸드폰이 바뀌게 되고, 건설회사 사장을 하고 있는 강태하와 나무 작업을 하고 있는 한여름은 인테리어 관련 일을 같이 시작하게 되고 거침없이 다가가는 강태하에게 한여름은 흔들리며 드라마의 회차를 거듭할수록 한여름과 남하진의 사이는 서로의 오해를 통해 거리가 조금씩 멀어지게 되고 강태하와의 거리는 조금씩 좁혀지게 되며 드라마가 진행됩니다.

연애의 발견 후기

사실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를 보게 되면 여러가지 감정과 대리 설렘을 느끼며 보게되는데, 이 연애의 발견은 내가 드라마 속의 캐릭터의 입장을 생각하게 되고 걱정(?)까지 해주면서 보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연애의 발견>

드라마가 어떻게 끝날지 생각을 하면서 보게 되었는데 새 사랑을 하고 있는 남하진과 잘 될 것인가, 과거의 오랜 사랑을 했던 강태하에게 돌아갈 것인가를 같이 봤던 룸메이트랑 토론을 하면서 봤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16화 방영을 할 때 빨리 결과가 나와서 나중에 어떻게 지내는 지가 궁금했는데, 드라마의 제작진 분들은 정말 마지막에 공개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드라마 광인 제가 이 드라마를 추천 드리는 이유는 정말 몰입하면서 봤던 드라마 이기도 하지만 몇 번씩 정주행하게 되는 드라마였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주변에 지인들이 드라마 추천 하나만 해 달라고 하면 연애의 발견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꼭 한 번 보시고 저처럼 몇 번씩 보게되는 인생드라마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드라마 연애의 발견을 추천해드렸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